3호
U-NOW
[문화예술 속으로] 2024 디자인·건축위크(Week)
2024-12-27
2024 디자인·건축위크(Week)
우리 대학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은 지난 11월 19일부터 24일까지 디자인과 건축의 융합 교육 성과를 선보이는 2024 디자인·건축위크(Week)를 교내 건축관 일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이 2025년 스마트도시융합대학으로 변화를 앞두고 열리는 융합교육행사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융합 역량을 선보이기 위해 개최된 자리이다.
19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어 열린 융합콘퍼런스에는 6개 전공의 우수 작품발표와 융합워크숍이 진행됐다. 특히, 융합워크숍에서는 ‘미래세대를 위한 적정기술과 디자인’을 주제로 건축학, 건축공학,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디지털콘텐츠디자인, 실내공간디자인 등 서로 다른 6개 전공 학생이 5개월간 협업해 진행한 융합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였다.
유명희 디자인·건축융합대학장은 “이번 디자인·건축위크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융합 역량을 선보이는 자리이자, 울산대 융합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라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은 울산대 글로컬대학 실행계획에 따라 2025학년도부터는 스마트도시융합대학의 건축·도시환경학부와 디자인융합학부, 스포츠과학부로 운영되며, 융합 교육의 기회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